최고의 무선 이어버드는 뭐가 있을까?

무선 이어버드는 처음에는 꿈처럼 들리던 아이디어 중 하나였습니다. 작은 헤드폰을 양쪽 귀에 꽂고 어디서든 자유롭게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수 있죠. 최초의 무선 이어폰은 크기가 너무 컸고 몇 시간 만에 꺼지는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시대가 바뀌었습니다. 이제 멋진 사운드와 완벽하게 작동하는 수많은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수백 개의 제품을 테스트한 결과, 다양한 스타일과 가격대의 무선 이어버드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을 소개합니다.

최고의 무선 헤드폰,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최고의 저렴한 헤드폰, 최고의 운동용 이어버드, 최고의 유선 헤드폰 등 다른 오디오 가이드에서 더 많은 추천 제품을 확인해보세요.

The Best Wireless Earbuds for Everyone

최고의 무선 이어버드는 뭐가 있을까?
구글 픽셀 버즈 A-시리즈

전체적으로 최고인 이어버드

구글 픽셀 버즈 A-시리즈

  • 편안한 착용감, 견고한 사운드, 멋진 디자인, 100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무선 이어버드인 Pixel Buds A-시리즈(8/10, WIRED 추천)를 선정했습니다. 에어팟과 동일한 5시간의 음악 감상 시간과 운동 시 사용할 수 있는 IPX4 등급의 땀에 강한 방수 기능 외에도 이 헤드폰은 Android 기기와 즉시 페어링되며 Google 어시스턴트와의 통합도 뛰어납니다. (아이폰과도 매우 빠르게 페어링되지만, Apple에서 만든 버드만큼 빠르지는 않습니다. 아이폰에서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달걀 모양의 케이스는 19시간의 추가 청취 시간을 제공합니다.
  • 이어핀이 귀에 매우 안정적으로 고정되며, 실리콘 이어팁의 뛰어난 밀폐력 덕분에 저음이 더 풍부해져 오디오 품질도 Apple의 보급형 이어폰보다 우수합니다.

 

보스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 이어버드
보스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 이어버드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보스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 이어버드

  • 이전에도 말했지만, 다시 한 번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원한다면 Bose 제품을 구입하세요.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 이어버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아주 희미한 역신호나 다른 어떤 흔적도 남기지 않고 자연스럽고 생생한 사운드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좋아하는 음악을 즐기는 동안 바깥 세상을 뒤로하고 싶다면 이 이어폰이 제격입니다. -Simon Lucas

 

소니 WF-1000XM5
소니 WF-1000XM5

최고의 업그레이드 이어버드

소니 WF-1000XM5

  • 소니의 5세대 WF-1000XM5(7/10, 유선 리뷰) 이어버드는 더욱 정교하고 인체 공학적인 케이스와 일반 크기의 무선 이어버드에서 들어본 최고의 소음 감소 기능을 갖춘 역대 최고의 제품입니다(부피가 큰 Bose 모델을 제외한 모든 제품). 기존 XM4 모델보다 약간 비싸지만 이 새로운 헤드폰은 EQ, 터치 컨트롤, 적응형 소음 제거 기능 면에서 시중에 나와 있는 헤드폰 중 가장 진보된 기능을 자랑합니다. 통화 시에도 괜찮은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켜면 8시간, 끄면 12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며 무선 충전 케이스(시중에서 가장 세련된 케이스 중 하나)로 두 번 추가로 완전 충전할 수 있습니다.

 

Anker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A40
Anker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A40

더 저렴한 프로 이어버드

Anker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A40

  • Anker의 100달러 미만 이어버드(8/10, WIRED 추천)는 노이즈 캔슬링, 무선 충전, 귀에 꽂았을 때 최대 1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합니다. 저렴한 이어버드치고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편안하고 가벼운 디자인에 전반적으로 괜찮은 음질까지 더해지면 Apple의 AirPods Pro를 거의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이어버드가 필요하지만 세 자릿수를 지출하고 싶지 않다면 이 제품이 최고의 선택입니다. 구글의 픽셀 버즈 A 시리즈만큼 스타일리시하지 않은 것이 아쉽습니다.

 

Apple 에어팟 프로(2세대)
Apple 에어팟 프로(2세대)

아이폰용 베스트 이어버드

Apple 에어팟 프로(2세대)(USB-C 포함)

  • 최신 에어팟 프로(8/10, WIRED 추천)는 충전 케이스에 USB-C가 장착되고 오디오 아키텍처가 개선되었지만, 그 외에는 이전 세대와 동일합니다. 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와 Apple의 ‘나의 찾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가 포함된 케이스와 함께 빠른 볼륨 조절을 위한 터치 컨트롤이 있습니다.
  • 노이즈 캔슬링과 통화 품질은 업계 최고 수준이며 업무와 여가 모두에 탁월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새로운 IP54 등급을 획득하여 먼지와 물에 대한 내성이 강화되었습니다(체육관 쥐에게 좋습니다). iOS 17 업데이트는 기존 AirPods 소유자와 신규 구매자 모두 사용자가 말하는 것을 감지하면 헤드폰의 볼륨을 자동으로 낮추는 기능을 포함한 새로운 투명도 기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기능은 짧은 채팅을 위해 이어버드를 벗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에게 유용하지만, 저는 반려동물에게 얼마나 말을 많이 하는지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iPhone을 소유하고 있고 집이나 이동 중에 노래를 듣는 것을 좋아한다면 정말 좋은 선택입니다.

 

구글 픽셀 버즈 프로
구글 픽셀 버즈 프로

안드로이드 폰에 가장 적합한 이어버드

구글 픽셀 버즈 프로

  • Apple을 사용하는 친구들이 선전하는 간단한 경험을 원하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Pixel Buds Pro(9/10, WIRED 추천)가 최고의 가성비를 제공합니다. 비교적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와 강력한 베이스, 그리고 현대 사회에서 원하는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빔 포밍 마이크와 노이즈 캔슬링 기술로 통화나 공항에서도 유용하며, 노이즈 캔슬링을 켠 상태에서 8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므로 포함된 무선 충전 케이스에 이어폰을 다시 넣기 전에 목적지까지 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멋진 기능은 휴대폰과 노트북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멀티 디바이스 페어링입니다.
  • 이후 구글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전화 및 화상 통화 시 음질을 개선하는 블루투스 슈퍼 와이드밴드 지원, 주변 소음을 줄여주는 클리어 콜링 지원, 대화를 시작하면 음악을 일시 정지하고 투명 모드로 전환하여 이어폰을 꺼내지 않아도 상대방의 말을 들을 수 있는 대화 감지 기능 등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JLab 오디오 고 에어
JLab 오디오 고 에어

50달러 미만 베스트 이어버드

JLab 오디오 고 에어

  • 모든 사람이 무선 이어버드에 수백 달러를 지출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JLab 덕분에 최소 30달러만 내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세일도 자주 진행합니다). 이 회사는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유명 브랜드와 경쟁하는 이어버드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며, Go Air(8/10, WIRED 추천)도 마찬가지입니다. 30달러에 5시간의 배터리 수명과 편안한 착용감, 땀에 강한 방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점은? 다른 모델에 비해 저음이 무겁고 오픈형 케이스에 이물질이 끼기 때문에 자주 청소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자브라 엘리트 8 액티브
자브라 엘리트 8 액티브

운동에 가장 적합한 이어버드

자브라 엘리트 8 액티브

  • Jabra는 수천 명의 귀를 스캔하여 세련되고 편안한 디자인을 개발했으며, 이러한 노력은 Elite 8 Active에서도 이어집니다. WIRED 부 리뷰 에디터인 Adrienne So는 이 제품이 여전히 가장 잘 맞는 이어버드 중 하나이며 안전하다고 말합니다. IP68 방수 등급을 받았으며 음질, 노이즈 캔슬링 기술, 마이크 품질도 뛰어납니다. 가장 좋은 점은? 음악을 제어할 수 있는 물리적 버튼이 있다는 점입니다! 땀에 젖은 머리카락이 더 이상 음악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 Jabra는 구형 모델을 수년 동안 계속 판매하므로 필요에 따라 이어팁, 케이스 또는 버드를 교체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여전히 훌륭한 Elite 7 Active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제이랩 오디오 J버즈 미니
제이랩 오디오 J버즈 미니

작은 귀에 가장 적합한 이어버드

제이랩 오디오 J버즈 미니

  • JLab의 이 작은 이어버드는 키 체인에 보관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헤드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또 다른 이유로 이 이어폰을 좋아합니다: 무선 헤드폰이 귀에 잘 맞지 않는다고 불평하는 귀가 작은 분들에게 딱 맞기 때문입니다.
  • 40달러에 불과한 이 제품은 자신에게 맞는 작은 헤드폰을 찾지 못한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5가지 멋진 색상으로 출시되어 자신의 분위기에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IP55 등급으로 먼지와 물로부터 안전하며, 귀에 잘 밀착되도록 세 가지 크기의 팁이 제공됩니다. 유일한 단점은? 배터리 수명이 1회 충전 시 5.5시간, 케이스 포함 시 총 20시간에 불과하다는 점입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2 프로
삼성 갤럭시 버즈2 프로

삼성 소유자를 위한 최고의 이어버드

삼성 갤럭시 버즈2 프로

  • 삼성 휴대폰을 소유하고 있고 이를 최대한 활용하고자 한다면 이 제품이 최고의 선택입니다. 갤럭시 버즈2 프로(9/10, WIRED 추천)는 픽셀 버즈 프로의 멀티 디바이스 연결 기능은 없지만, 한 쌍의 듀얼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매우 깨끗한 하이파이를 제공하는 사운드에서 그 이상을 보완합니다.
  • 또한 노이즈 캔슬링을 켠 상태에서 매우 편안한 착용감과 한 번 충전으로 5시간 동안 재생할 수 있으며, IPX7 등급으로 운동할 때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프로’ 기능으로는 공간 오디오 및 24비트 사운드 지원(최신 삼성 디바이스와 페어링할 수 있는 경우)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사랑스러운 보라색으로 출시되며, 무선 충전 케이스는 바지 주머니에도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비츠 스튜디오 버즈 +
비츠 스튜디오 버즈 +

에어팟 대체 이어버드

비츠 스튜디오 버즈 +

  • Beats Studio Buds+는 제가 사용해 본 이어버드 중 가장 편안한 이어버드이며, 각 이어버드 외부에 물리 버튼이 있어 사용하기 가장 쉬운 제품이기도 합니다. 애플이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과 완벽하게 페어링되며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 이 이어버드는 우리가 좋아했던 구형 Beats Studio 버드를 대체하며, 이 모델에서는 최대 1.6배 더 향상된 소음 감소 기능, 통화용 마이크, 충전 케이스의 주스를 포함한 전체 배터리 수명이 36시간으로 늘어났습니다. 에어팟 프로와 마찬가지로 공간 오디오도 지원하므로 좋아하는 영화를 보거나 좋아하는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트랙을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비츠 핏 프로
비츠 핏 프로

가장 안전한 착용감을 주는 이어버드

비츠 핏 프로

  • Beats Fit Pro(9/10, WIRED 추천)는 구형 Apple AirPods Pro와 동일한 H1 칩을 탑재하고 있지만 훨씬 더 편안하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거의 모든 상황에서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켠 상태에서 6시간 동안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과 200달러 이하에서 들을 수 있는 최고의 사운드를 더하면 아이폰은 물론 그 이상의 제품에서도 최고의 운동용 이어버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버튼의 기능을 조정하고 핏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앱 덕분에 이 이어버드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깔끔한 흰색부터 분홍빛이 도는 보라색까지 4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스타일 옵션도 있습니다.

 

테크닉스 EAH-AZ80
테크닉스 EAH-AZ80

멀티태스커를 위한 이어버드

테크닉스 EAH-AZ80

  • 테크닉스의 EAH-AZ80(9/10, WIRED 추천)은 한 번에 세 개의 다른 기기와 페어링할 수 있어 전화와 Zoom 통화를 번갈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한 하이엔드 제품입니다.
  • 이러한 파티 기능 외에도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과 다양한 이어팁 모양과 크기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선명하고 정밀한 스테레오 이미지를 제공하는 세련된 이어팁으로 사운드도 훌륭합니다. WIRED에 기여한 라이언 와니아타는 이 제품이 오디오 성능 면에서 전반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소니 링크버즈
소니 링크버즈

시내 여행에 가장 적합한 이어버드

소니 링크버즈

  • 공공장소에서 운동하거나 자전거를 탈 때 이어버드를 착용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각 드라이버의 중앙에 물리적 구멍이 있어 외부에서 소리가 들어올 수 있는 소니 LinkBuds(8/10, WIRED 추천)를 좋아합니다. 슈퍼마켓에서 음악과 함께 안내 방송을 듣거나 길을 건너기 전에 마주 오는 차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초소형 충전 케이스가 함께 제공되므로 재킷 주머니에 넣어두기에도 좋습니다.

 

애프터쇼크 오픈런 프로
애프터쇼크 오픈런 프로

이어버드의 대안

애프터쇼크 오픈런 프로

  • WIRED의 동료 리뷰어인 Eric Ravenscraft는 머리를 감싸고 골전도 기술을 사용하여 음악과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Shokz OpenRun Pro(8/10, WIRED 추천)를 매우 좋아했습니다. 저는 위의 소니 링크버드의 작은 크기가 마음에 들지만, 이 제품은 더 안전한 디자인에 1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여 장시간 운동할 수 있습니다.

 

Grado GT220
Grado GT220

헤드폰 덕후를 위한 제품

Grado GT220

  • 오디오 애호가다운 무선 청취 경험을 원하신다면 Grado Labs의 이 간편한 헤드폰을 추천합니다. 뛰어난 헤드폰과 턴테이블 카트리지로 유명한 브루클린 브랜드가 진정한 무선 이어버드까지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GT220(8/10, WIRED 추천)은 편안하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에 고품질의 투명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실제로 WIRED 수석 부편집장 Adrienne So는 노이즈 캔슬링이 필요 없을 정도로 잘 맞는다고 말합니다.
  • IPX4 등급과 기본 제공되는 충전 케이스에서 6시간의 배터리 수명은 준수한 사양이며, Grado의 크고 화려한 헤드폰과 달리 어디든 휴대할 수 있을 만큼 깔끔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입선작 후보

추천할만한 다른 이어버드들

  • 매달 더 긴 배터리 수명과 더 컴팩트한 디자인의 새로운 이어버드 세트가 출시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저희가 좋아하는 모든 제품을 나열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 추천 제품을 소개합니다.
  • 몽블랑 MTB 03($395): 이 이어버드는 대부분의 구매자가 감당할 수 없는 가격이지만, 현금이 있다면 브랜드에 걸맞은 럭셔리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몽블랑은 이 이어버드의 디자인과 음성을 위해 오디오 업계의 유명 인사들을 섭외했습니다. 그 결과 작고 편안하며 매우 인상적인 무선 이어버드 한 쌍이 탄생했습니다.
  • 삼성 갤럭시 버즈2, $100: 출시된 지 몇 년이 지났지만 삼성의 버즈2(9/10, WIRED 추천)는 훌륭한 가치입니다. 에어팟 한 쌍보다 저렴한 가격에 노이즈 캔슬링, 투명 모드, 가장 가볍고 편안한 이어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컴패니언 앱은 Android에서만 작동하므로 iPhone 사용자는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일부 사용자들은 이어버드가 귀에 자극을 유발하는 문제를 겪기도 했습니다. 저희는 이 문제를 경험하지 않았지만, 이 문제가 발생한 경우 이어버드를 즉시 반품하시기 바랍니다.
  • 애플/비츠 파워비트 프로, $180: Apple의 강력한 파워비츠 프로(8/10, WIRED 추천)는 매우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고, 이전의 표준 에어팟이나 비츠보다 훨씬 더 나은 사운드를 제공하며, 한 번 충전으로 9시간이라는 인상적인 수명을 자랑합니다. 투명 모드나 ANC와 같이 이제는 표준이 되어버린 추가 기능을 포기한 지 오래되었지만, 안정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여전히 고려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 원플러스 버즈 프로 $140: 이 에어팟과 유사한 이어버드는 Android용으로 설계되었지만 Apple 제품과 거의 동일하게 작동하고, 소리도 좋고, 모양도 멋집니다. 원한다면 구매하세요. 위의 디자인 중 일부는 훨씬 더 세련된 것 같습니다.
  • JBL Tour Pro 2, $250: CES 2023에서 이 헤드폰의 사진을 처음 봤을 때, 무선 이어버드의 화면(배터리 잔량 확인, 음악 재생 및 일시 정지 등)이 있으면 정말 멋질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알고 보니 이어버드는 완전히 괜찮고 소리도 괜찮았지만 케이스에 화면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전혀요. 헤드폰을 사용하는 동안 테스트 외에 한 번도 쳐다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 정도면 충분합니다.
  •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2, $179: 젠하이저의 구형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2를 여전히 사용할 수 있으며 훨씬 저렴한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환상적인 사운드 외에도 Sennheiser는 사용하지 않더라도 일주일 정도 지나면 배터리가 방전되던 첫 번째 모멘텀의 버그도 수정했습니다.
  • 레이콘 에브리데이 이어버드 $80: 유튜버들이 사랑하는 이 이어버드는 사실 꽤 저렴한 가격대입니다(7/10, WIRED 리뷰). 작고 가벼우며 IPX6 등급의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운동할 때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 마스터 & 다이나믹 MW08 스포츠(299달러): 스포츠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눈에 띄는 디자인을 갖춘 훌륭한 옵션이지만 높은 가격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입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제품입니다.

 

구매하지 말아야 할 이어버드가 있다면 무엇일까?
구매하지 말아야 할 이어버드가 있다면 무엇일까?

피해야 할 이어버드가 있다면?

  • 일반적으로 블루투스 5.0 표준(또는 그 이상)을 지원하지 않거나 5시간 이상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지 않는 이어버드는 피해야 합니다. 무선 헤드폰의 배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이 저하되므로 처음에 배터리 수명이 좋을수록 2~3년 후에는 견딜 수 있는 수준이 됩니다.

 

에어팟을 포함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 현재 사용 가능한 모델이 너무 많아서 마음에 들지 않는 이어버드를 모두 언급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Apple의 표준 에어팟(1세대, 2세대, 3세대)은 몇 가지 좋은 점이 있지만,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는 점도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리뷰를 읽어보세요.) 배터리 수명은 괜찮고 컴팩트한 케이스에 들어 있으며 통화에는 적합하지만 모든 귀에 잘 맞지 않고 이어팁이나 날개가 없기 때문에 느슨하게 착용하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선명한 고음질 음악을 원하시나요? 이 목록에 있는 다른 제품이나 가격이 조금 더 비싸지만 정말 훌륭한 헤드폰인 AirPods Pro(위 참조)를 구입하세요.

오픈AI와 샘 알트먼 고소한 일론머스크 근황

ChatGPT5 출시일과 기능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MWC 2024에서 본 최고의 기기들(스마트링, 컨셉폰, 투명 노트북)

Leave a Comment